본문 바로가기
k-food

마포 한정식 맛집 추천 - 색동저고리 마포점 리뷰 및 메뉴 소개

by ♡♧☆♤ 2024. 6. 18.

 

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건강한 기운이 절실하게 필요할 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마포구 한정식 맛집, 색동저고리 마포점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집에서 밥을 거의 못 해먹고 있어서 한식이 너무 그리웠는데, 간만에 정갈한 한식을 먹으니 기운이 샘솟더라구요! 이제 상세하게 리뷰해드릴게요😉

마포 한정식 맛집 - 돌솥밥이 맛있는 색동저고리 마포점

색동저고리 마포점은 마포역과 공덕역 중간 사이에 위치해 있어요. 마포역에서 조금 더 가깝고, 마포역 3번 출구에서 5분도 안 걸려요. 뚜벅이들도 쉽게 갈 수 있는 점 참고하세요.

 

 

색동저고리 마포점 매장 둘러보기

 

색동저고리 마포점은 꽤 넓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요. 무려 200석이 구비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왼쪽 좌석은 일반 오픈형 자리이고 오른쪽은 룸식 자리랍니다. 미리 예약하면 가족모임, 상견례, 단체모임을 하기도 좋아요.

 제가 방문한 시간은 평일 저녁이었는데도 단체석은 거의 만석이더라구요. 연말은 예약이 많을 듯하니 방문 예정이라면 미리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룸식은 문으로 닫을 있는 완전 프라이빗한 룸과 약간 오픈된 공간으로 나뉘어 있어요. 이렇게 문으로 닫을 있어서 방해받지 않고 즐거운 식사를 즐길 있답니다.

 

색동저고리 마포점 메뉴

 

색동저고리 마포점의 메뉴는 크게 쌈밥정식, 돌솥밥 정식, 일반 밥상, 육류 밥상, 코스요리로 나뉘어 있어요. 보통 돌솥밥정식이나 쌈밥정식을 많이 드시는데, 코스요리는 상견례나 귀한 분을 대접해야 할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곁들여 먹기 좋은 술도 함께 팔고 있었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술도 드시고 계셨네요.

 

선택: 돌솥밥정식

제가 택한 메뉴는 돌솥밥정식입니다

  • 제주버섯돌솥밥: 15,000원
  • 시래기돌솥밥: 15,000원
  • 맥주 1병: 5,000원

돌솥밥정식은 2인 주문 시 돌솥밥 + 고기잡채 + 계절야채샐러드 + 5가지 반찬이 함께 나옵니다. 돌솥밥은 주문 즉시 짓기 때문에 약간 시간이 걸린다고 미리 말씀해 주시고, 반찬들을 먼저 세팅해 주셨어요.

반찬 소개

  1. 고기잡채: 예쁜 계란 고명이 올라간 잡채는 비주얼도 맛도 훌륭했어요. 간이 적당하고 당면도 탱글탱글했답니다.
  2. 계절야채샐러드: 신선하고 상큼한 계절 샐러드로 식전 입가심으로 좋았어요. 드레싱이 특히 맛있었는데 들깨가 들어간 것 같았어요.
  3. 우엉조림: 한정식에서만 맛볼 수 있는 반찬으로, 엄마가 해주셨던 맛이 떠올랐어요.
  4. 감자조림: 집에서 해먹기 힘든 반찬으로, 간이 적당해서 밥 없이도 맛있게 먹었어요.
  5. 청포묵: 양념 간이 세지 않아 청포묵 본연의 맛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6. 김치 2종: 무난하게 맛있었어요.
  7. 부추 무침: 깔끔하니 맛있었어요.

돌솥밥과 함께

반찬들과 맥주를 즐기고 있던 중, 드디어 돌솥밥이 나왔어요! 들깨국도 함께 나왔답니다.

제주버섯돌솥밥: 버섯이 수북히 쌓여 있어 보양식 느낌이 났어요. 밥알들도 윤기가 나서 먹음직스러웠어요.

 

시래기돌솥밥: 시래기가 가득한 돌솥밥으로, 건강해질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시래기의 식감과 향이 너무 좋았답니다.

돌솥밥은 고사리, 콩나물과 함께 그릇에 옮겨 담고 간장양념장을 넣어 비벼먹었어요. 건강하면서도 깔끔하고 맛있는 버섯밥과 시래기밥을 맛볼 수 있었어요.

 

 

누룽지와 후식

돌솥밥을 먹고 남은 누룽지는 물을 부어 불려둔 후, 후식으로 먹었어요. 구수하고 맛있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점원분이 가져다 주신 식혜로 식사를 마무리했어요.

총평

색동저고리 마포점의 음식은 깔끔하고 다 맛있었어요. 간이 세지 않아서 건강을 신경쓰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돌솥밥의 양이 많아서 대식가인 저희 부부도 만족스러웠답니다. 프라이빗 룸이 있어서 가족 모임이나 중요한 자리에도 좋을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반찬 설명이 부족했던 점인데, 반찬 설명까지 해주시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오랜만에 맛있는 한정식을 먹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마포구 한정식 맛집으로 색동저고리 마포점을 찐으로 추천드립니다!

댓글